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대, 호남권 직업체험센터 설립과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11/13 [08:49]

순천대, 호남권 직업체험센터 설립과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11/13 [08:4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10일 박물관 시청각실에서 ‘호남권 직업체험센터 설립‧운영 방안’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9월 순천시가 호남권 직업체험센터 설립을 위한 입지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향후 호남권 직업체험센터의 설립과 운영방안을 논하기 위한 것이다.


행사는 장영휴 순천시 평생학습문화센터 소장의‘순천 직업체험센터(잡월드) 건립’에 관한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박천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자유학기연구특임본부장의 ‘호남권 산업구조와 직업 특성’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졌다.


또, 박가열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이 ‘변화하는 미래직업세계’를, 명순주 한국잡월드 전시체험운영팀장이 ‘호남권 직업체험센터 성공적 개관과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제언(한국잡월드 사례 중심)’을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경상대학교 강재태 교수를 좌장으로 한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


박진성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호남권 직업체험센터의 향방을 논하는 오늘 심포지엄을 통해 본 센터가 영호남 동서화합의 장이자 240만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는 진정한 꿈 터가 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호남권 직업체험센터(잡월드)는 오는 2019년 개관을 목표로 순천시 해룡면 대안리 일원 2만8,147㎡ 부지에 전체면적 1만5,000㎡,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