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시,‘유용 미생물 효과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해요!’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유용미생물 효과 검증 체험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6/01/28 [13:44]

순천시,‘유용 미생물 효과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해요!’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유용미생물 효과 검증 체험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6/01/28 [13:44]

▲  순천시농업기술센터 미생물 4종류    ©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유용미생물 활용을 통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농업인이 직접 참여하는 미생물 효과 검증체험을 실시한다.  

28일 순천시에 따르면, 체험은 농가포장과 농업기술센터 자체포장 단계에서 미생물을 투입해 관찰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는 것으로 과수, 채소, 축산, 수도작 등 분야별로 3월부터 11월까지 21개소에서 추진한다. 

순천시는 이번 체험을 통해 농업인들의 유용미생물 활용 확대를 꾀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미생물활용에 대한 매뉴얼을 마련해 농업인들의 미생물 사용에 대한 지도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체험은 친환경인증농가 및 선도 농가의 토양과 제반 여건들을 고려해 사전 교육과 함께 비교분석을 할 수 있는 대비구를 설치해 농업인들이 직접 비교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 순천시농업기술센터,종합검정실.미생물배양실     © 조순익 기자
또한 효과체험 실증시험포장에는 3월부터 10월까지 유용미생물을 투입하고 수확량 증대와 병해 발생 저감 효과 등을 수시로 체크해 이를 매뉴얼화 해 나갈 방침이다.  

순천시는 2016년도부터 농업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미생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액상미생물과 함께 고형 미생물을 본격적으로 생산해 공급할 예정으로 이는 농업인들의 친환경농업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채수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장은 “농업인들이 유용미생물 효과를 직접 검증체험해보고 이를 통해 농업인이 신뢰하고 만족하는 미생물 생산을 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