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 장애인 맞춤형 복지 실현 온힘

종사자 대상 전문가 강연·우수사례 공유 등 소통·화합의 장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5:59]

전남도, 장애인 맞춤형 복지 실현 온힘

종사자 대상 전문가 강연·우수사례 공유 등 소통·화합의 장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4/26 [15:59]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26일 신안 자은도에서 장애인 맞춤형 복지정책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2024년 전남지역 장애인복지관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전남지역 18개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전문가 강연, 우수사례 발표, 소통 활동 등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애인복지관 운영 및 전남 장애인복지 서비스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종사자 17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전문가 강연과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지역맞춤형 장애인 복지정책 실현을 위한 종사자 역량을 강화했다.

 

강연은 김동기 목원대 교수의 지역사회 중심 장애인복지관 역할 모색’, 김민식 장성군 장애인종합복지관 사무국장의 지역사회 중심 농산어촌 복지관 역할’, 최호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장의 ‘2024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사업안내’, 김인숙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팀장의 현장 중심 직업재활센터순서로 진행됐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앞으로도 전남지역 장애인복지관 직원 한명 한명의 역량을 결집해 지역 장애인의 욕구를 반영한 실질적 장애인복지가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