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태안해경 선박 오염물질 불법처리 특별점검 실시합니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6/13 [10:54]

태안해경 선박 오염물질 불법처리 특별점검 실시합니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6/13 [10:5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태안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는6월 12일부터 7월12일까지“선박에서 발생된 오염물질(세정수, 폐유, 폐기물) 불법처리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대규모 석유화학단지(대산항)를 입‧출항하는 기름‧유해액체물질 운반선의화물 탱크 세정수를 해상에 불법 배출 여부와 총톤수 20톤 이상 선박에서 발생된 오염물질(폐기물, 폐유 등)에 대한 적법 처리 여부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 내용은▲화물탱크 세정수 및 오염물질의 적법처리 여부▲법적기록부(폐기물‧기름‧유해액체물질 기록부) 정상기록 여부▲오염물질 수거확인증 허위‧중복 발급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특히 총톤수 20톤 이상의 선박에서 발생된 오염물질은 해양환경관리법에 따라해양환경관리업(유창청소업체)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해양환경관리법 제37조 제1항 및 동법 제129조 제2항에 의거하여 1년 이하의 징역 또는5백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송민웅 태안해양경찰서장은“선박에서 발생된 오염물질을 바다에 버리지 마시고 관련 법령에 따라적법하게 처리하는 등 깨끗한 해양환경을 보존하려는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