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주시] 청주시, 무인항공기(드론) 이용 조사료 파종 시연회 개최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9/24 [16:55]

[청주시] 청주시, 무인항공기(드론) 이용 조사료 파종 시연회 개최

임영원 기자 | 입력 : 2021/09/24 [16:55]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4일 옥산면 동림리에서 무인항공기(드론)를 활용한 조사료(이탈리안라이그라스) 파종 시연회를 개최했다.

 

시연회 행사는 푸른들영농조합법인(대표 이재욱) 주관으로 추진되었으며 이상찬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축산인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논 재배 동계사료작물 이탈리안라이그라스(IRG)는 파종적기가 9월 하순으로 파종이 늦어질수록 수확량과 품질이 떨어지는데 벼 수확시기(10월)와 중복되어 적기파종에 어려움이 있다.

 

무인항공기(드론)를 활용한 IRG 파종은 벼가 수확되기 전에 파종할 수 있는 기술로 종자를 고르게 벼 사이사이에 안착시킬 수 있으며 노동력도 절감할 수 있어 안정적인 조사료 생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옥수수 병해충방제에도 활용될 수 있어 축산농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무인항공기는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수확량을 20% 이상 향상시킬 수 있고 파종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어 앞으로 축산농가의 필수 장비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