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선생님과 함께하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운영

김혜지 기자 | 기사입력 2021/08/26 [12:16]

[인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선생님과 함께하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운영

김혜지 기자 | 입력 : 2021/08/26 [12:16]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6일 선생님과 함께하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운영 사례집을 발간해 학교 현장에 보급할 예정이다.

 

이 사례집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한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1학기에 중·고등학교 36팀으로 운영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학년형, 학급형)에는 ▶인천초은중의 ‘천하제일 학습계획 대회’ ▶‘끌고 밀어 함께 성장하는 나눔의 공동체-맞춤형 멘토 멘티 활동’ ▶인천중산중의 ‘지학(志學) 플래너’ ▶신명여고의 ‘스터디플래너&순공시간 인증 프로젝트’ ▶도림고의 ‘매일 ON! 학급 독서실’ 등 다양한 교육활동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사례집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이병욱 중등교육과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힘써준 선생님들을 지원하며 응원하겠다”며 “2학기에도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90팀을 운영해, 사제동행하는 선생님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