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HACCP인증원, 전남도청과 김치업체 스마트 HACCP 활성화 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전남지역 스마트 HACCP 마을 조성 추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8/20 [07:46]

HACCP인증원, 전남도청과 김치업체 스마트 HACCP 활성화 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전남지역 스마트 HACCP 마을 조성 추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8/20 [07:46]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조기원,이하HACCP인증원)과전라남도청(도지사김영록,이하전남도청)은8월19일(목)전남도청에서전남지역식품안전관리강화를위한업무협약(MOU)을체결했다고밝혔습니다.

 

이를통해전남지역에한국판뉴딜을선도할거점형스마트HACCP마을*을조성하여,표준모듈을시범적용하는등김치업체의 스마트HACCP을보급·확산하기로 뜻을모았습니다.

 

 * 스마트 HACCP 마을 : 스마트 HACCP 등록업체를 집중육성하기 위해 동일지역 또는 동일생산유형 식품제조업체를 그룹화하여 스마트 HACCP 운영의 효율성 및 확산 시너지 창출

 

이날협약식에서양기관은▲HACCP및스마트HACCP보급·확산 체계구축▲전문인력양성교육및기술지원▲수출식품위생안전기반강화등을협력하기로했습니다.

 

특히,HACCP인증원은전남지역김치업체등영세업체대상체험형테스트베드제공을통해스마트HACCP의도입지원과이해도향상을 기대하고있습니다.

   

한편,HACCP인증원은 스마트HACCP도입을희망하는업체를대상으로맞춤형기술지원,표준모듈커스터마이징지원사업을통해중요관리점(CCP)기록관리자동화및데이터위·변조예방등식품안전관리제고를위해지속적으로노력하고있습니다.

 

협약식에참석한조기원원장은“이번협약으로4차산업시대를맞이하여전남지역식품산업의경쟁력이강화되길기대한다”며,“식품안전관리의디지털화를통해국민이더욱신뢰할수있는안전한먹거리 제공을위해노력하겠다”고말했습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