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귀농귀촌’워크숍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15 [14:31]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귀농귀촌’워크숍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7/15 [14:31]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배미숙, 이하 센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제대군인과 가족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예하 귀농귀촌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해‘귀농귀촌 온라인 워크숍’을 7월 14일부터 7월 17일 까지 3일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귀농귀촌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6가지 주제에 대해 6명의 강사가각각 강의를 진행하며 3일간 12시간 동안 실시하는 교육에 대해서는‘영농 창업자금’ 신청에 필요한 교육시간으로 인정된다.

 

귀농귀촌 성공 노하우를 강의하는 이세연 강사는 “귀농귀촌 분야는 체계적이고 많은 준비가 필요한 분야입니다.

 

실패하지 않은 귀농귀촌을 위해서는 막연하게 장점만을 보기보다는 농촌문화의 이해와 귀농귀촌의 마인드를 사전에 잘 고려해야 합니다.

 

실제로 귀농귀촌이후에 다시 도시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기에 귀농귀촌의 다양한 지원정책,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해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거쳐야 합니다”라며 철저한 준비성을 강조하였다.

 

농업경영 실무기초를 강의하는 염정석 강사는 “귀농귀촌도 자신이 일하는 만큼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품목이 존재하기에 꾸준한 노력을 한다면 수익성을 땀의 결실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며수익성 분석을 강조했다.

 

 

귀농귀촌 워크숍은 △농촌 주민과의 갈등 관리(지역융화)△귀농귀촌 성공·실패사례△농업농촌 이해와 귀농귀촌마인드 확립△귀농귀촌 지원정책과 성공적인 귀농귀촌 준비 7단계△농촌문화활동을 매개로한 성공적인 귀농귀촌 △농업경영 실무기초(지역·품목 선택 시 고려할 점)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귀농귀촌을 생각하는 제대군인들에게 다양한 관점에서 귀농귀촌을 생각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마인드를 심어주는 기회가 되고 있다.

 

앞으로도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원활한 사회복귀 지원과 제대군인들의 창업에 대한 궁금증 해결과 컨설팅을 위해다양한 주제에 대한 멘토멘티 만남의 날 행사를 계획하고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02-3480-6860~2)로 문의하면 된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