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원도립대학교,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 개소

지역 내 4차산업혁명 교육과 인프라 공유 및 원스톱 창업지원 선도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2/26 [14:55]

강원도립대학교,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 개소

지역 내 4차산업혁명 교육과 인프라 공유 및 원스톱 창업지원 선도

강명옥 | 입력 : 2021/02/26 [14:55]

▲ 강원도립대학교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 개소식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전찬환)는 2월 22일에 강릉 북부권 창업지원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센터장 박병수 교수)를 개소하였다.

향후 센터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주민, 산업체와 연계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과 인프라 공유, 원스톱 창업지원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 내부 공간 전경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는 2018년 강원도와 행정안전부로부터 창업보육센터 기능 보강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내 노후 건물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 내 4차산업혁명시대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개방형 공간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구축됐다.

▲ 예비창업자 아이디어 랩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는 총 3층으로 센터 중앙을 중심으로 1,2층에는 공용공간을 분산 배치해 학생, 산업체, 지역주민들이 장소 구애없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창조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공간을 배치했다

▲ 강원도립대학교 전찬환 총장

전찬환 총장은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가 4차산업혁명시대 지역주민들의 대응 역량을 발굴하고, 대학과 지역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상생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 강원도립대학교 박병수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장(창업보육센터장)

박병수 센터장(산학협력단장,창업보육센터장겸직)은 창의혁신커뮤니티 센터가 개소되기까지의 경과를 보고하고, 그간 센터 완공에 노력을 모아준 각 부서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가 4차산업기술을 선도하는 지역 거점센터로서 지역주민의 역량을 발굴하고 대학과 산업체가 연계해서 지역사회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 스타트업 공간

▲ 강원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조광근 경영기획실장

한편, 이번 센터 개소의 일등공신이자 스타트 주자인 조광근 실장은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가 대학 내 공간 활용적인 측면에서 벗어나 기본적인 지역사회와의 소통,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공간의 개방성을 극대화 하고 창업보육센터,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지역주민, 학생, 창업자 연계교육과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아이디어와 기술이 심층적으로 진화하여 산업화가 될 수 있는 창업 종합지원으로 지역사회의 열린 창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