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6급 일반직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2/01 [10:01]

전남교육청, 6급 일반직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2/01 [10:0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전남교육행정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중견실무자 일반직 6급 공무원의 역량향상 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9일과 오는 12월 23일 양일간, 담양 소재 전남교육연수원에서 6급 일반직공무원 600여명을 대상으로‘2019. 6급 일반직공무원 역량이해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최근 교육행정의 수요가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고 통합적인 업무수행 능력의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핵심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실무자 6급 공무원들의 역량강화가 새로운 과제로 떠오름에 따라 마련됐다.

29일 열린 첫날 연수는 중견실무자의‘역량에 대한 개념 이해’‘역량향상 방안’‘조직 내에서의 소통강화’‘효과적인 조직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평소 업무처리 과정 속에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과 사무관 심사승진제 역량평가의 평가지표에 대한 내용 등이 다뤄져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중학교 행정실장은 “이번 교육은 현재 나의 역량 수준을 인식하고 부족한 역량을 키우는 방법을 익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하는 중견 실무자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혁신전남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6급 일반직공무원의 역량을 향상시킴은 물론 직원 간 진정한 소통과 협업을 이뤄 발전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