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율하체육공원 힐링명소로 업그레이드

도심 속 힐링명소, 율하체육공원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5/24 [16:09]

대구 율하체육공원 힐링명소로 업그레이드

도심 속 힐링명소, 율하체육공원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5/24 [16:0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동구청은 율하체육공원 내 도심속 에코힐링산책로와 무더위를 식힐수 있는 쿨링포그 시스템을 조성하였다.

 

에코힐링 산책로는 율하체육공원 내 잔디광장 둘레를 따라 길이 700m의 순환형 마사토 산책로와 70m의 황톳길로 조성이 되어 있으며, 완전한 맨발산책로로서 맨발산책 후 씻을 수 있는 세족장도 1개소 마련 되어 있다.

 

특히, 도심 속에서는 잘 접할 수 없는 황톳길을 만들어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접할 수 있는 기회와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황토 고유의 촉촉함을 느낄 수 있도록 첨단시스템인 살수장치를 도입하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고스 란히 느낄 수 있다.

 

산책로가 조성되기 전에는 잔디광장외부를 따라 딱딱한 포장길을 걷다보니 맨발로 걸을 수 있는 공간이 없었고, 무릎이나 발에 통증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많았다.

 

또한 잔디가 자라는 공간을 걷는 일부 주민들로 인하여 잔디가 훼손되어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산책로를 조성을 통하여 주민 건강과 공원 관리의 2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금호강변 쪽 산책로(폭 1.2m 길이 1,000m)를 식생매트로 정비하여 황톳길과 더불어 주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산책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무더운 여름철 산책중에 더위를 식힐수 있는 쿨링포그시스템도 2개소를 신설하였다.

 

임영숙 구청장 권한대행은“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산책로를 더 확충할 계획이며, 봉무공원 내에도 6월 중 황토와 마사토길을 조성완료하여 주민들에게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