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동부교육청, ‘민주시민교육’ 학생자치활동으로 시작한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5/12 [09:38]

광주동부교육청, ‘민주시민교육’ 학생자치활동으로 시작한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5/12 [09:3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10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관내 초등학교 자치 담당 교사 및 자치에 관심이 있는 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교사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교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현장중심 연수로 학생자치 활동의 실천영역을 4가지(학생회 운영, 학급자치, 학급자치 법정, 생활규정 제·개정)로 나누어 실질적인 사례, 토론 중심으로 운영했다. 특히 설명식 전달 연수에서 벗어나 교사들이 관심 있는 영역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수요자 맞춤형 연수로 진행했다.

 

 

학생회가 풀어가는 학교 만들기에선 아이들의 목소리가 살아있는 전교학생회 운영, 학생이 디자인하는 학교행사를, ‘아이들이 만들어가는 학급민주주의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학급 자치활동을, ‘우리 학교 솔로몬은 누굴까?’는 학생자치와 연계한 학생자치법정 운영 방법을, ‘학교생활규정 제·개정 따라하기는 우리 학교 생활규정을 들여다보고, 학생회와 함께하는 학교규칙 재·개정을 따라해 보도록 했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광주시교육청 역점과제인 교육 자치와 학교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꼭 필요한 연수였고 관심 있는 영역을 선택할 수 있어서 질 높은 현장 중심의 연수가 되었다이 연수를 통해 교사, 학생, 학부모와 함께 소통과 공감하는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