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재능기부 마차 “Happy고흥이동봉사’ 활기찬 출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2/20 [16:08]

재능기부 마차 “Happy고흥이동봉사’ 활기찬 출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2/20 [16:0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해피고흥 이동봉사단이 20일 도양읍 대봉마을을 시점으로 2018년의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따뜻한 재능기부로 고흥 주민에게 복지 행복 서비스를 제공해 온 해피고흥 이동봉사단은 고령자와 홀로 사는 노인이 많은 낙후된 지역을 찾아가 이․미용, 목욕봉사, 칼갈이, 전기․가스․보일러 시설 점검, 가전제품․농기계 수리, 양․한방 진료 등 23개 분야 90여 명의 봉사단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민․관 봉사단이다.

 




  봉사단은 2007년 10개 봉사 분야로 시작을 했으나, 군민의 요구를 세밀히 파악해 현재 23개 분야로 봉사 분야를 넓혀왔으며 12년간 총 75,306건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해왔다.

  특히 금년에는 대규모 봉사단이 갈 수 없었던 작은 마을을 위해 가스타이머 설치, 칼갈이, 이∙미용 등 알짜배기 7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낯낯한 해피고흥이동봉사가 동시에 운영되어 촘촘하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온 해피고흥 이동봉사단을 더욱 밀도있게 운영하여 주민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