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리핀 분쟁 평화협정 이끈 한국의 평화 운동가 입국

이번 일 대한민국 세계 속에 알리게 됐지만 분단된 나라 국민으로 남북 평화위해 힘쓸 것

유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4/02/01 [23:07]

필리핀 분쟁 평화협정 이끈 한국의 평화 운동가 입국

이번 일 대한민국 세계 속에 알리게 됐지만 분단된 나라 국민으로 남북 평화위해 힘쓸 것

유인규 기자 | 입력 : 2014/02/01 [23:07]
▲ 입국 기자회견  

[플러스코리아 타임즈-유인규 기자] 필리핀의 오랜 종교 분쟁을 종식시킬 평화협정 이끌어낸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이만희 대표가 지난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 후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필리핀 민다나오 섬의 자치를 주장하며 필리핀 정부군과 무장 대치하던 모로이슬람해방전선(MILF)은 민다나오 대주교의 요청으로 지난 24~25일 양일간 섬을 방문한 이 대표의 중재로 ‘전쟁종식 세계 평화 협약서’에 서명하고, 다시는 분쟁을 일으키지 않을 것을 약속하는 ‘평화 협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이만희 대표는 이날 그와 함께한 평화사절단 일행과 김남희 여성그룹 대표와 입국기자회견 가지며 필리핀 순방 일정과 ‘평화협정식’ 등에 대한 성과 및 기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카톨릭과 이슬람 대표가 왜 이 대표에게 분쟁조정을 의뢰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 대표는 “세계적인 평화운동을 위해 오랫동안 일해 온 것을 안 필리핀 카톨릭 대주교나 단체들이 몇차례 만나달라는 요청이 있어왔고 해외 순방 때마다 미리 기다리고 있거나 데리러 왔다”며 협상 과정을 설명했다. 실제 이 대표는 7차례 지구촌을 돌며 대한민국 통일과 세계평화를 강조하며 각국의 대표들과 종교지도자들과 만나 전쟁종식 협약서에 서명을 받은 바 있으며 필리핀에는 이미 세차례 방문해 종교대통합의 필요성을 강조해왔다.

이어 김 대표는 “카톨릭 대표로 나온 대주교도 평화포럼 기조연설 당시 30년 이상 평화를 위해 일해 왔지만 그 방법을 몰랐다고 했고, 민다나오 섬에 평화가온다면 세계평화가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늘의 답으로 평화의 사자를 보내준 것”이라며 “이슬람 지도자도 카톨릭, 기독교, 유교가 하나가 되면 그때 세계 평화가 오게 되며 이를 이룰 수 있는 유일한 답이 ‘평화의 사자’라고 말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의 결정적인 중재로 평화협약에는 성공했으나 27일 필리핀 종교분쟁으로 인한 총격에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사건을 두고 협약 자체가 보여주기 위한 형식적인 협약이 아니었냐는 기자의 질문에 김 대표는 “25일 카톨릭과 이슬람 두종교 대표 지도자가 협약서에 사인을 했으나 이 소식을 부분적으로 모르는 곳에서 그런 사태가 있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 “각계각층의 책임있는 분들이 평화협정을 맺고 세계평화 포럼을 하는데 참석해 감격과 눈물을 흘렸다. 특히 그 자리에 참석한 라모스 필리핀 전 대통령을 자신도 이루지 못한 평화를 이룬 것에 높은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고 밝혔다. 

이만희 대표는 전쟁으로 양단된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보다 더 평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양단된 국민이 세계 속에 나가 얼마나 떳떳하겠는가? 그런 말 많이 한다”며 “이번 일은 대한민국 사람이 했다는 것에 대해 우리나라가 세계 속에 알려지는 좋은 일이지만 여기서 끝나서는 안된다”고 밝히며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한국의 평화통일 위해서도 노력할 것을 밝혔다. 이어 “평화가 확실히 되는 그날까지 우리모두 평화의 사자가 되자”고 당부하며 계속적으로 이 일을 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 필리핀 국영방송에 출연 모습 

한편 필리핀 정부도 하지 못한 이 대표의 활약에 필리핀 정부는 공식 논평을 통해 그 소식을 국민들에게 공표하고, 국영방송인 PTV는 ‘Good morning Boss’ 생방송에 이 대표와 일행을 초대해 평화협정에 관한 모든 일들을 소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국내외 민간평화단체 및 언론사 방송관계자 다수가 참석했으며 세계평화를 위한 이 대표의 행보에 국제사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박철훈 14/02/03 [14:50] 수정 삭제  
  나라에서도 해결하지 못하고 많은 사람들이
죽고 싸우는 그런 지역을 한분이 가셔서
평화를 이룩하고 오시다니요~~
우리나라도 곧 평화통일이 될 것 같아요~~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김나영 14/02/07 [14:16] 수정 삭제  
  오랫동안 분쟁이 있었던 곳에 이렇게 한번에 평화를 이루시는 분이 있다는게 정말 놀랍고 대단합니다
이지혜 14/02/07 [17:14] 수정 삭제  
  민다나오는 전쟁이 끊이지않는 지역이었는데, 평화협정을 맺게 되었다니 너무 기쁜 소식입니다.
세계평화가 이루어지는 발단이 되는것 같네요^ ^ 이 소식이 더 많이 퍼졌으면 좋겠습니다!!
박무영 14/02/07 [17:32] 수정 삭제  
  한국사람으로서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연세도 많으신데 먼 곳까지 가셔서 좋은 성과로 대한민국을 자랑스럽게 빛내셨네요 노벨평화상보다 더 큰 업적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최현 14/02/07 [18:37] 수정 삭제  
  정말 같은 대한민국 사람으로 자랑스럽고, 또 신기하네요.
이런일이 세계에서 많이 펼쳐졌으면 좋겠네요.
정종은 14/02/07 [19:55] 수정 삭제  
  매일 흉흉한 소식이 있는 요즘.. 분쟁이 없어지고 평화를 외치시는 분이 계시는 것에 감사합니다. 전쟁이 사라지고 평화가 오는 시대를 기다립니다
손미리 14/02/07 [21:26] 수정 삭제  
  필리핀 민다나오 섬의 40년간 분쟁을 한국의 평화 운동가가 끝을 내다니, 놀랍네요 그땅에 항상 평화가 가득했으면 좋겠네요
윳으미 14/02/07 [22:02] 수정 삭제  
  이런 일을 하신 분이 한국분이라니!!! 대단하십니다~
알사탕 14/02/08 [12:59] 수정 삭제  
  같은 한국인으로 자랑스러울 따름이네요
대한민국에도 평화가, 남북통일이 어서 왔으면 하네요~
송이 14/02/08 [21:52] 수정 삭제  
  40년간 분쟁이나고 대통령이라 할찌라도 해결못했다고 하던데., 이런큰일을 해내신분이 우리나라사람이라니 더 놀랍습니다.
대박사건 14/02/08 [22:20] 수정 삭제  
  세상에 이런일이에 방영되나요?
대단하네 14/02/09 [01:40] 수정 삭제  
  종교적인 이유로 싸우던민족 아닌가요? 이런건 원래 해결이 쉽지않은데 대단하네요 이런분이 우리나라사람이라는게 신기~~~ 우리나라에도 곧 평화가 오겠네요~~~
mun 14/02/10 [18:18] 수정 삭제  
  이런일도 있군요~!!
14/02/11 [19:28] 수정 삭제  
  굿굿 굿뉴스!!
강지영 14/02/13 [17:46] 수정 삭제  
  종교적인 문제는 쉽게 해결이 되지 않는데 정말 대단한 일을 하셨습니다.
moon 14/02/13 [20:55] 수정 삭제  
  분쟁을 해결하다니...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는...ㅠ
헬로우 14/02/14 [16:59] 수정 삭제  
  어떻게 이런일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