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배달인 2007/03/16 [10:03]

    수정 삭제

    세종대왕은 두음법칙을 만들지 않았다. 실국시대 왜놈 영향을 받은 엉터리 학자의 결과임
    세종대왕이 훈민정음 창제시는 두음법칙은 없다. 조선선조때 나온 책에도 "녀인"등으로 적혀 있다. 일본사람은 글자가 나빠 첫소리 "ㄹ" "ㄴ"이 힘들어서 "ㄴ" "ㅇ"으로 발음하는 것을 보고 똥학자가 두음법칙을 만들었다. 엉터리 두음법칙을 보면 " 라면"을 "나면"으로 왜안하는지 그러면서 "라"씨성은 "나"로 하란다."님"은 그대로 쓰면서 옛날에사용 하던 "님금"은 "임금"으로 쓰라는 이런 엉터리 법도 아닌 법이다. 이제는 우리국민도 영어를 많이해서 첫소리 "ㄹ" 발음도 잘한다. 일본영향의 두음법칙이라는 괴물은 사라져야 할때다. 리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 나도류씨 2007/03/21 [11:03]

    수정 삭제

    저도 류 인데 언제부터인지 유가 되었습니다.
    찾아주세요 류씨를 왜 없애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유와 류는 분명 다른데...분명 무언가 잘못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첨엔 저희 아이들이 유씨로 바꼈고 지금은 저마져 바꼈습니다. 모든곳에서는 류씨로 생활 하고 있는데 광공서에선 이미 유씨가 되었습니다. 찾아 주십시요
  • 진면수 2007/03/21 [13:03]

    수정 삭제

    제가 아는 사람은 '류'로 사용합니다.
    각자 자신이 노력하면 'ㄹ'을 찾을 것이라봅니다. 류씨가 제일 노력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압니다. 저는 해당사항은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빨리 'ㄹ'을 찾기를 바랍니다.
  • 신미향 2007/04/08 [03:04]

    수정 삭제

    세종대왕을 능욕하지마라
    우리의 위대한 세종대왕께서 창제하신 고귀한 발음을 천하 고 비천한 쪽발이의 덜떨어진 발음을 해야하는가? 오호로 통제라 하늘에 계신 세종대왕님 통곡소리가 예까지 들리누나.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