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호스텔월드 “여행 스펙이 취업에 도움 된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7/08 [09:53]

호스텔월드 “여행 스펙이 취업에 도움 된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7/08 [09:5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어떤 사람들은 세계 여행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그들의 커리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호스텔월드의 연구에 따르면 여행은 오히려 채용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인 호스텔 예약 사이트인 호스텔월드(Hostelworld)가 9개국의 여행자와 고용주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실제 91%의 한국 성인들은 여행이 본인의 채용 가능성을 높여 준다고 생각했으며 고용주들 중 96%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호스텔월드의 연구에 따르면 여행 경험이 있는 81%의 사람들은 여행이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깨닫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또한 절반 이상(60%)의 사람들은 여행을 통해 전문적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게 되었다고 답했다. 이러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 중 53%는 갭이어 (Gap year)를 통해 외국에서 근무하며 스펙을 쌓거나 여행 중 만난 사람들과 교감하며 본인의 직장에 만족하게 된 경우다. 

하지만 무엇보다 여행이 취업 스펙을 올려 주는 가장 큰 이유는 여행에서 배우는 기술이다. 응답자들은 대표적으로 국제적인 시각 보유(46%), 대인 관계 능력 향상(42%),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적응 능력(38%)을 뽑았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자신감 상승(35%), 의사소통 능력 향상(21%), 예산 책정 능력 향상(11%)이 있었다. 

한편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행 경험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욱 사업가적인 면모를 보인다는 분석이 나온다. 현재 고용된 사람들 중 여행 경험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향후 자영업을 할 가능성이 12%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세계의 많은 유명 사업가들이 여행이 지닌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한국 성인들의 3분의 2 이상(67%)은 여행을 떠날 것을 고려하고 있다. 여행을 떠나지 않는 사람들의 이유는 주로 여행 자금 부족(51%)과 현 직장의 근무(13%) 때문이었으며 3분의 1 이상(37%)이 여행을 떠나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고 답했다. 

호스텔월드 퍼갈 무니 회장은 “몇몇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는 데 있어 일이 큰 장애물이 된다는 것을 안다. 승진을 하고자 열심히 일하거나 대출금을 갚아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의 연구 결과는 여행이 더 이상 채용에 있어서 장애물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준다. 실제 여행은 당신의 채용 가능성을 높여 줄 뿐 아니라 장기적인 커리어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여행은 인간에게 있어 가장 보람 있는 경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직장과 돈의 문제로 여행을 미루지 말라”고 강조했다. 또한 “치열해져 가는 취업 시장에서 구직자들이 돋보이는 것은 매우 힘들다”며 “여행은 구직자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할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주며, 자신감 같은 중요한 기질을 향상시켜 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연구 결과 개요 

본 PCP 연구 결과는 호스텔월드가 영국, 미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포르투갈, 브라질, 한국을 포함하여 총 9개국을 대상으로 1000명에게 실시한 온라인 연구 조사에 기반한다. 조사는 2017년 4월 13일~26일 동안 이루어졌다. 

호스텔월드 개요 

가장 큰 규모의 호스텔 예약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인 소셜 경험을 선도하는 Hostelworld는 열정적인 여행자들에게 세계를 누비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소중한 추억을 안고 돌아오도록 영감을 부여하고 있다. Hostelworld의 고객은 평범한 관광객이 아니다. 그들은 Hostelworld에서 제공하는 독특한 경험과 세계 최고의 호스텔을 갈망한다. 호스텔만의 사회적인 분위기는 고객들에게 세계를 만나도록 하는 에너지를 제공해 준다. Hostelworld는 180개국의 35,000개 이상의 숙박시설에 걸쳐 9백만개 이상의 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소셜 여행을 선도하는 온라인 허브 브랜드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은 19개 국어로 운영되고 있다. Hostelworld Group은 2015년 11월에 런던 및 더블린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더블린에 본사를 두고 있는 Hostelworld는 런던, 상하이, 시드니 및 서울에도 지사를 두고 있으며 최근 좋은 일자리 선정 기관에 의해 2016년 최고의 일자리로 선정된 바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