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횡성군, 횡성한우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 국비확보

고용노동부 주관, 2016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 공모사업 선정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02/19 [08:49]

횡성군, 횡성한우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 국비확보

고용노동부 주관, 2016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 공모사업 선정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02/19 [08:49]
 
 
▲ 횡성군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횡성군(군수 한규호)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6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군은 총 8000만원(국비 6000만원 군비 2000만원)을 지원받아 지역주민을 위한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횡성한우 특화산업 인력육성 사업’으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횡성한우를 이용한 새로운 메뉴 개발과 가공제품을 개발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해 교육수료자에게는 해당 분야의 취업과 창업을 적극 지원하는 사업이다.
 
횡성군은 2015년도에도 사업을 추진해 29명의 수료생을 배출, 창업 5명, 취업 10명 등 기회를 제공했다. 
 
김옥환 기업유치지원과장은 “횡성의 특화브랜드인 횡성한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에 국비를 확보함에 따라 좀 더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특성과 부합한 일자리도 창출하고 횡성한우 6차 산업지구 조성과 2018년 동계올림픽 대비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대학 비진학 고등학생과 미취업 청년, 정년 은퇴자 등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3월 교육생 25명을 선발, 카페 브런치 메뉴, 동·서양·한국식 퓨전메뉴 및 한우 가공제품 전문인력을 양성해 수료자는 관내 업체 우선 취업을 연계하는 등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