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시,책 읽는 직장문화 조성‘앞장’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6/02/11 [12:37]

순천시,책 읽는 직장문화 조성‘앞장’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6/02/11 [12:37]
순천시는 11일 전 직원 독서경영에 활용될 ‘2016 순천시 공무원 필독도서’ 20권을 선정했다. 

전 직원 독서경영은 공무원 사회에 독서하는 문화를 조성해 업무능력을 향상과 함께 인문학적 소양을 지닌 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순천시가 추진 중인 독서정책이다. 

주요추진사항은 필독도서 지원,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 독서 골든벨 행사, 독서활동 우수자 시상 등이 있다. 

이번 도서선정을 위해 순천시는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공무원 및 도서 전문가들에게 110권의 도서를 추천 받았다. 

이어 순천시 사서들의 내부 선정작업을 거쳐 40권의 후보도서로 압축하고 부시장, 국・소장 등의 회의를 통해 최종 20권을 선정했다.

분야별로는 업무분야에 ‘협업으로 창조하라’, 지방소멸‘외 8권, 인문에 ’담론‘, ’인간의 품격‘외 3권, 소양에 ’읽다‘ ’곰브리치 세계사 부탁드립니다.‘ 등 3권이다.  

임영택 순천시 도서관운영과장은 “앞으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필독도서 지원(2권),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 독서 골든벨 행사, 독서활동 우수자 시상 등에 필독도서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