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일본 사가현 교육청 연수시찰단,전남도교육청 방문

전남의 우수한 교원영어연수시스템 벤치마킹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6/01/13 [13:28]

일본 사가현 교육청 연수시찰단,전남도교육청 방문

전남의 우수한 교원영어연수시스템 벤치마킹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6/01/13 [13:28]

일본 사가현 교육청 전남교원영어연수시찰단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을 방문 교원영어연수시스템에 대한 교류활동을 전개한다.

츠루타 킨야(사가현 교육청 교육정책과 장학관)단장 등 2명으로 구성된 시찰단은 전남교육청과 전남교육연수원을 방문해 전남의 우수한 교원영어연수제도(JLP: Jeollanamdo Language Program)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 프로그램 참관, 시설 견학 후 연수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 협의회를 갖고 일본 사가현 영어교사의 전남연수원 파견 등의 방안을 모색한다.

일본은 2020년 개최 예정인 도쿄올림픽에 맞춰 영어공교육을 초등학교 5학년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사가현 교육청은 영어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전남교육청의 교원영어연수제도를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나동주 전남도교육청 교육진흥과장은 “이번 사가현 교육청 시찰단의 방문은 전남의 우수한 교원영어연수시스템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사가현 교육청에서 일본교원의 영어연수파견을 요청할 경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