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창의 매운맛! 3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축제 선정

순창장류축제 3년 연속 문체부 지정 우수축제 선정

양승호기동취재부장 | 기사입력 2015/12/29 [00:53]

순창의 매운맛! 3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축제 선정

순창장류축제 3년 연속 문체부 지정 우수축제 선정

양승호기동취재부장 | 입력 : 2015/12/29 [00:53]

?

▲ 2015장류축제 ? ? ? 양승호기동취재부장

대한민국 대표 맛의 축제! 순창 장류축제가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로 선정돼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군은 최우수축제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장류축제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대내외에 다시한번 입증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전국 1,200여개 축제 중 현장평가와 선정위원회를 거쳐 올해 43개의 축제를 문화관광축제로 선정했다. 전국에서 개최되는 수많은 지역축제 중에서 관광 상품화 가능성이 높은 축제만을 선정한 것으로 문체부가 인증하는 일종의 축제관광 브랜드다.
순창장류축제는 10회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3년 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돼 의미가 더욱 크다
순창장류축제는 자연의 맛 그대로 순창의 맛 세계로라는 주제로 지난 1029일부터 111일까지 수많은 인파가 참여한 가운데 순창고추장 민속마을에서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가장 돋보인 프로그램은 4,130규모의 국내 최대 토굴형 저장고에서 열린 세계소스박람회였다.
소스박람회는 순창군이 올해 야심차게 준비한 행사로 전통장류를 중심으로 세계의 다양한 소스와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순창만의 독특한 행사였다. 기업홍보관, 한국관, 세계소스관으로 나누어 운영됐다.
군은 이번행사를 세계소스시장에서 전통장류의 산업화 성공가능성을 엿본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하고 있다.
2015인분 비빔밥만들기, 떡볶이 만들기, 임금님 진상행령 등 장류를 테마로한 대규모 참여행사도 순창만의 맛과 멋이 묻어나는 행사였다.
또 이번 장류축제는 무료셔틀 택시를 처음 도입해 관광객과 주민들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미디어뉴스25-양승호기동취재부장>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뉴스2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