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순군, 민원처리 마일리제 운영 ‘돋보이네’

민원처리기간 단축 54.5% 우수공무원에 인센티브

윤진성 | 기사입력 2015/12/22 [10:53]

화순군, 민원처리 마일리제 운영 ‘돋보이네’

민원처리기간 단축 54.5% 우수공무원에 인센티브

윤진성 | 입력 : 2015/12/22 [10:53]
?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인·허가 등 226종 대상 민원 등에 대해 법정처리 기간보다 빨리 처리하기 위해 올해 운영한 ‘민원처리 마일리제’가 크게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올해 6일 이상 유기한 민원 6,401건을, 54.5% 단축하는 등 법정처리기간보다 70,822일 단축처리해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특히 민원을 법정처리기간보다 신속하게 처리한 공무원에게 단축 처리한 기간만큼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누적 점수가 많은 우수 공무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제를 운영한 것이 주효했다.

군은 신속한 민원처리와 군민 감동 행정 구현,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민원처리 마일리제를 추진해왔다.

이에 따라 6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군민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민원 처리기간 단축 유공 공무원 5명을 선발, 표창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명품화순 민원행정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KMC한국외식문화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