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안전행정부 주관 2014 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 전북도 최우수 기관 선정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4/11/18 [12:18]

정읍시, 안전행정부 주관 2014 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 전북도 최우수 기관 선정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4/11/18 [12:18]
[플러스코리아 타임즈-이미란 기자] 정읍시가 안전행정부가 주관한 ‘2014 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 평가’에서 전북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 한국훈련에 대한 국민들의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된 2014 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는 또 관계 공무원과 민간인도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시에 따르면 안전 한국훈련은 지난달 21일부터 23일까지 김생기시장이 직접 주재한 가운데 실시됐다. 
 
훈련은 ‘가상’이 아닌 ‘실전’으로 실시됐으며, 정읍지역 재난 관련 유관기관과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재난 대응 초기 인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한 초기 13개 협업 대응 훈련에 중점을 둔 실전 재난 대응 훈련으로 실시해 훈련 평가관은 물론 훈련 참관인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김생기시장은 “인근 장성 효사랑병원과 담양 펜션 화재 사고 등 안전사고 발생이 이어지고 있어 안타깝다.”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재난 위험 시설 안전 점검과 재난 예방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시민 대상의 안전문화 운동을 범 민 의식 개혁운동으로 전개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재난 없는 안전 행복도시’를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