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사용 현장 실습교육 추진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25 [15:13]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사용 현장 실습교육 추진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25 [15:13]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0일부터 52일까지 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신규농업인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사용 현장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농업기계는 일손이 부족한 현장에 유용하지만 부주의나 미숙함 또는 음주 운행 시 큰 사고가 날 위험이 있어 철저한 안전교육과 조작 교육이 필요하다.

 

이에 기술센터는 영농철 농업기계 사고사례에 대한 안전교육과 사용이 많은 경운기, 관리기, 농용굴삭기 등의 조작 방법 등 현장 실습중심으로 교육을 추진한다.

 

또한, 고가의 농기계를 농업인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 농기계임대사업소의 임대 절차와 농업기계 자가 정비 및 장기 보관 요령에 대해서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과 함께 안전표지 스티커와 등화장치를 배부해 영농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계 안전 사용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농업인 스스로 안전의식을 강화시키길 바란다농업기계 사전점검, 안전 수칙 준수로 안전한 농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