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용산 대통령실-민주당 영수회담 첫 실무회동

장서연 | 기사입력 2024/04/23 [16:12]

용산 대통령실-민주당 영수회담 첫 실무회동

장서연 | 입력 : 2024/04/23 [16:12]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수회담을 앞두고 양측이 23일 첫 실무회동을 가졌다. 양측은 영수회담에서 시급한 민생문제를 해결할 정책과 중요한 국정현안을 가감없이 논의하기로 했다.

권혁기 민주당 대표실 정무기획실장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권 실장은 "회담 일정은 추후에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며 "2차 준비회동은 민주당과 대통령실이 각자 준비상황을 점검한 후 다시 열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권 실장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58분 국회에서 홍철호 대통령실 정무수석과 차순오 정무비서관, 천준호 민주당 당 대표 비서실장, 권 실장 등이 만나 실무회동을 진행했다.

양측은 지난 22일 실무회동을 진행하려 했으나 대통령실 측에서 정무수석 교체를 이유로 취소하며 무산된 바 있다. 대통령실은 같은 날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을 신임 비서실장으로, 홍철호 전 국민의힘 의원을 신임 정무수석비서관에 임명했다.

한편 이번 영수회담은 지난 19일 윤 대통령이 직접 이 대표에게 전화해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회담할 것을 제안하면서 추진됐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괴산 빨간 맛 페스티벌′ 앞두고 ′여심(女心)′ 유혹하는 빨간 꽃 화려한 자태 뽐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