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107개소 대상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 점검 시행

- 안전취약시설 점검을 위한 민관합동점검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9:46]

정읍시, 107개소 대상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 점검 시행

- 안전취약시설 점검을 위한 민관합동점검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19 [19:46]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가 재난이나 사고 발생으로부터 시민을 지키기 위해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대한민국 안전전환 집중안전점검22일부터 621일까지 61일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전환 집중안전점검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시민 등이 함께하는 범국가적 안전사고 예방 활동이다. 공무원뿐만 아니라 민·관 합동으로 건축, 토목, 전기, 가스, 소방 등 분야별 전문가가 포함된 집중안전점검단을 꾸려 점검을 진행한다.

 

점검은 어린이 놀이시설, 노후 건축물, 주민 신청시설 등을 포함한 복지시설, 교통시설 등 총 10개 분야 107개소의 안전취약 시설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82개소와 비교해 25개소의 시설물을 추가로 점검해 시민들의 안전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시는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안전신문고 어플을 활용한 안전 신고 활성화와 자율점검표를 활용한 내 집, 내 점포 자율 점검하기등 시민 참여형 안전 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내 주변 시설물들의 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 해, 안전한 정읍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유구색동수국정원, 한국관광공사 6월 가볼 만한 곳 선정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