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보건소 ‘2024년 찾아가는 통합건강캠프’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9:50]

정읍시보건소 ‘2024년 찾아가는 통합건강캠프’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19 [19:50]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 문화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통합건강캠프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원광대학교 전북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해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흡연자의 금연 시도에 대한 접근도를 높이고자 시행된다. 캠프는 지난 18하림 정읍공장부터 시행됐다. 이후 사업장 등을 순회 방문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건강캠프는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크 구강검진 동맥경화 검사 심방세동 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흡연음주 행태 관련 설문조사금연클리닉 등록 및 금연보조제 지급 검사결과에 따른 전문의 심층 상담이 진행된다.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과 관공서, 복지시설 등은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539-6102)로 연락하면 방문 일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만성질환 발병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건강생활 실천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통합건강캠프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도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