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완도해경, 어선위치발신장치 조난신호(SOS) 발신 훈련ㆍ점검 추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3:20]

완도해경, 어선위치발신장치 조난신호(SOS) 발신 훈련ㆍ점검 추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4/02 [13:20]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완도해양경찰서 는 해양안전 및 안보 특별 경계 발령에 따라 어선 안전관리 대책의 일환으로 어선위치발신장치 조난신호(SOS) 발신훈련 및 점검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에 의하면 최근 급변하는 기상(돌풍 및 안개) 등으로 인해 어선 전복ㆍ침몰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자 특별경계기간 설정에 따른 후속대책으로어업인 안전 확보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해 실제 조난상황을 가장한 조난신호 발신 훈련 등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어선위치발신장치(V-PASS) 조난신호(SOS) 발신 조난신호 접수 후 현장 출동 대응 조난신호 발신 방법 교육ㆍ홍보어선위치발신장치 조난신호(SOS) 정상 작동여부 등 점검이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신속한 구조대응을 위해 무엇보다 평소 위치발신장치를 점검하고,긴급상황 발생 시 조난신호 버튼을 누르거나 장비를 분리시켜 긴급 상황 신고가 될 수 있도록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괴산 빨간 맛 페스티벌′ 앞두고 ′여심(女心)′ 유혹하는 빨간 꽃 화려한 자태 뽐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