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보건소, 초등학교 대상 ‘튼튼이(齒)스쿨’ 운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9:46]

정읍시 보건소, 초등학교 대상 ‘튼튼이(齒)스쿨’ 운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01 [19:46]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 보건소는 초등학생의 구강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2일부터 11월까지 16개 초등학교 95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튼튼이() 스쿨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치아우식증(충치)이 많이 발생하는 학령기 아동들에게 맞춤형 구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올바른 구강 생활 습관을 유도하고 구강 관리 능력을 향상 시키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치과공중보건의사, 치과위생사 등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운영팀은 구강보건 이동버스를 활용해 학교를 직접 방문하고,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전 학년을 대상으로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되는 불소를 도포하고, 스스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치아 모형 등 다양한 교육 매체를 활용해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지도한다.


1~2학년을 대상으로 평생 사용하게 될 영구치의 치아우식증(충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치아홈메우기를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구강건강의 기초를 튼튼히 다져서 성인이 돼서까지 올바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