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 새일센터, ‘요양보호실무자 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23:04]

정읍 새일센터, ‘요양보호실무자 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3/13 [23:04]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는 오는 25일까지 직업교육훈련 요양보호실무자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요양보호실무자 양성과정은 여성가족부 국비 사업으로 사회복지 분야의 높은 구인수요와 취업희망자의 증가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교육 과정이다.

 

이번 과정은 41일부터 715일까지 주 3, 14시간씩 총 161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일상생활서비스와 응급상황 대처법, 실버 레크레이션, 정리수납 등의 직업전문교육과, 직업인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는 직무소양과 취업준비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모집 대상자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소지한 미취업 여성으로 직업교육훈련 수료 후 취업을 하고자 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참가신청서와 구직신청서(센터 내 비치), 요양보호사 자격증 사본, 반명함 사진 2매를 가지고 정읍새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센터는 서류전형과 면접심사 과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고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지난해 교육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률이 72%에 달했던 만큼 올해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전문 여성 인력을 양성하고 재취업 기반을 마련하는 등 여성 일자리 창출과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