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거제시청씨름단 이다현, 2023 대한씨름협회 여자장사씨름대회부문 최우수선수 선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2/15 [11:42]

거제시청씨름단 이다현, 2023 대한씨름협회 여자장사씨름대회부문 최우수선수 선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2/15 [11:42]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거제시청씨름단 소속 이다현이 지난 13일 경남 산청군 산청체육관에서 열린 ‘씨름인의 밤’ 행사에서 2023 대한씨름협회 여자장사씨름대회부문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대한씨름협회 주최‧주관으로 열린 씨름인의 밤은 전국 씨름인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난해 대한민국 씨름을 되돌아보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씨름 발전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한 관계자 표창 등이 이뤄졌다.

 

최우수선수로 선정된 이다현은 지난해 설날‧단오‧추석장사‧전국체전을 포함해 10관왕에 올랐으며, 여자천하장사 준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이번 2024 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도 우승하며 남‧여 선수 최초로 설날장사씨름대회 ‘5연패’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다현 선수는 “올해 설날장사에서 5연패를 달성할 수 있어서 기뻤고, 최우수 선수상도 수상해 정말 기쁘다”며, “올해 남은 대회에서도 개인전 뿐만 아니라 팀 전체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씨름단은 2023 여자부 우수 단체상을, 최석이 거제시청씨름단 감독은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