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주당, 이낙연 출당 청원글 홈페이지서 삭제

??? | 기사입력 2023/12/06 [10:47]

민주당, 이낙연 출당 청원글 홈페이지서 삭제

??? | 입력 : 2023/12/06 [10:47]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5일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출당을 촉구하는 당원들의 청원을 삭제했다.

이날 민주당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 3일 등록된 이 전 대표의 출당 청원이 삭제됐다. 해당 청원은 지난 5일 오후 5시 기준으로 당원 2만442명이 동의했다.

민주당 국민응답센터는 권리당원 2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은 청원은 지도부에 보고되고, 5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으면 지도부가 청원에 공식 답변을 내놓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청원인은 "77.7% 당원이 뽑은 이 대표를 (통해) 총선을 치르길 원한다"며 "힘을 모아 통합해야 할 때 또다시 분란을 일으키는 이 전 대표를 당원으로서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에 대한 출당 청원 삭제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당내 화합을 강조한 메시지를 올린 이후에 이뤄졌다. 이 대표의 메시지에 힘을 싣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이 대표는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전 대표 출당 청원에 대해 "표현의 자유는 민주주의의 요체이고, 누구나 다양한 의견을 표명할 수 있어야 한다"며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국민들의 판단을 받는 것이 정치"라고 말했다. 이어 "상대의 의견에 대해 과민하게 반응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반론을 자유롭게 말하며 민주적 토론을 만들어 가는 것이 민주당다운 모습"이라며 당내 화합을 강조했다.


원본 기사 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