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초‧중 통합운영학교 담당 교원 연찬회 운영

학교 급간 연계프로그램을 미래학교의 모델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6:23]

전남교육청, 초‧중 통합운영학교 담당 교원 연찬회 운영

학교 급간 연계프로그램을 미래학교의 모델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11/20 [16:23]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11월 17일 영암현대호텔에서 초,중 통합운영학교 담당 교원 연찬회를 갖고 학교 급간 연계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연찬회는 초,중통합운영 연구학교인 진월초․광양진월중학교의 운영사례를 나누고, 2024학년에 학교별로 적용할 지원 자료 프로그램을 컨설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전남교육청은 초,중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교원 연구회와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성 신장을 위해 원격연수와 집합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연찬회에 참가한 한 교사는 “자료 개발위원들과 특색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깊이 있게 이야기를 나눠 의미 있었다.”며 “진로 연계 프로그램과 방과후학교 연계 활동을 2024년 학교 교육계획에 반영해 보겠다.”고 밝혔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통합운영학교의 학교급 간 연계 프로그램은 작은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 미래학교의 모델로 발전할 것”이라며 “통합운영학교가 학교와 지역 여건에 맞춰 각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겨울섬으로 동백꽃과 온천욕 즐기러 오세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