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 베트남 호치민에서 전남산 배 판촉

호치민 대형 유통업체 윈마트에서…수출 확대 기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0/28 [08:41]

전남도, 베트남 호치민에서 전남산 배 판촉

호치민 대형 유통업체 윈마트에서…수출 확대 기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10/28 [08:4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 동남아사무소는 오는 11월 2일까지 1주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대형 유통업체인 윈마트(Winmart)와 손잡고 전남 우수 농산물이며 베트남의 주요 수출 품목인 배 판촉 활동을 펼친다.

 

거대 유통 체인을 활용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통해전남 농산물의 소비자 인지도를 제고하고 판로 확보 및 수출 증대를 위한 것이다.

 

윈마트는 베트남 전국에 123개 대형 유통매장과 2500여 편의점을 보유한 베트남 내 최대 유통업체다특히 프리미엄 수입 신선식품 유통 분야에서 다른 업체와 차별화를 보이고 있다.

 

행사 매장인 윈마트 랜드마크81, 타오디엔 등 3개 지점은 호치민 내 소득수준이 높은 지역에 입점한 매장으로전남산 배의 고품질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남산 배는 현지에서 맛과 당도가 뛰어나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가격 경쟁이 아닌 품질로서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수출 품목 중 하나다.

 

전남산 배는 2023년 9월 말 기준 224만 달러 규모가 베트남에 수출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6%의 높은 수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김․전복 등과 함께 수출 상위 품목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헌범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베트남 신선식품 시장은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소득 증가대형 유통체인 확대 등으로 연 평균 6.3%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전남산 농수산 식품의 베트남 수출이 확대되도록 기존 수출 품목에 대해서는 재정적․제도적 지원을 확대하고신규 품목 추가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동남아사무소는 향후 베트남 국제 식품&음료 박람회베트남 푸드테크 전시회 및 베트남 국제 농업박람회 참가를 통해전남 농수산식품의 홍보 및 판촉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