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실시

- 음악·미술을 활용한 예술적 표현으로 참여자들의 심리적 회복 도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8/21 [21:30]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실시

- 음악·미술을 활용한 예술적 표현으로 참여자들의 심리적 회복 도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8/21 [21:30]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5월부터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마음치유, 봄처럼을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마음치유, 봄처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개인의 심리적 문제 극복 및 사회적 역할 회복을 위해 문화예술치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예술치유 운영단체와 정신건강복지센터의 협력으로 사업이 추진되는데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협력시설로서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심리치료 연구소)과 함께하게 됐다.


이에 따라 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살 취약인구의 비율이 높은 임대아파트 입주자를 중심으로 참여자를 구성했고,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심리치료 연구소)20회기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맡았다.

1회차(1~10회기) 프로그램은 2명의 예술심리치료 전문가가 참여해 수성주공 1단지 아파트 경로당에서 17명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음악과 미술 활동으로 참여자들의 우울감과 심리적 스트레스 경감에 도움을 줬다.

 

817일부터는 상동 휴먼시아 아파트 프로그램실에서 40-60대의 중장년층 14명을 대상으로 2회차(11~20회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은 집단의 성격에 맞게 특화된 예술심리치유 기법을 제공해 개인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시민의 우울 및 자살사고를 경감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