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경찰청, 한화이글스 야구경기 살인 예고글 게시 피의자 검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8/20 [21:32]

대전경찰청, 한화이글스 야구경기 살인 예고글 게시 피의자 검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8/20 [21:3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대전경찰청은, 8월 20일 20대 남성 A씨를 협박 혐의로 긴급체포하여 조사하고 있다.

A씨는 8. 20. 01:57 경 이글스 TV 유튜브 채널 실시간 댓글 창에 “다음경기. 칼부림하러 갈께요. 다 죽입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대전경찰은 살인 예고글에서 언급한 다음 경기인 8. 20. 17:00에 경력배치를 계획하는 한편, 미국에 구글社에 국제공조 요청하는 등 추적수사를 통해 피의자 인적사항을 파악하고 8. 20. 12:58경 경기도 일산 주거지에서 범행을 확인하고 긴급체포했다.

A씨는 경찰조사에서, 스포츠 토토 사이트에서 8월 19일 경기인 한화이글스-KT위즈 경기에서 한화이글스의 승리에 베팅했으나, KT위즈가 승리하여 홧김에 글을 작성했고, 한화이글스 선수나 팬들에 별다른 감정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진술했다.

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피의자의 이력, 주변인 조사, 압수한 디지털기기의 포렌식 분석을 통해 신병처리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해외국가는 물론, 구글, 메타, 트위터, 틱톡, 라인 등등 국내에서 많은 사용자가 있는 해외 기업과도 공고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사회적 불안감을 야기하는 살인 예고 글에 대해서는 모든 수사력을 집중하여 엄정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으로 갈까? 바다로 갈까? 보성군에 다 있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