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섬진강어류생태관서 천연기념물 수달 관찰하세요

닥터피쉬 체험수조 등 전시·시설물·콘텐츠 정비해 재개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7/18 [16:16]

섬진강어류생태관서 천연기념물 수달 관찰하세요

닥터피쉬 체험수조 등 전시·시설물·콘텐츠 정비해 재개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7/18 [16:1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구례 간전면에 있는 섬진강어류생태관이 실내외 노후 전시물과 시설을 재정비하고 천연기념물 수달 수조 등을 새롭게 조성하는 등 새로운 콘텐츠를 구성해 재개관했다고 밝혔다.

관람 편의 증진을 위해 생태관 대표 볼거리였던 1층 대형 원형 수조 수위를 낮춰 보다 가까운 높이에서 다채로운 열대어를 관람토록 하고 관람객 안전성도 확보했다.

또 친환경 경관 이미지 개선을 위해 옥외 간판과 매표소를 확장하고 수달
보호실을 보수하는 등 내부 전시물을 전면적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특히 다양한 체험거리와 신규 볼거리 제공을 위해 닥터피쉬 터치풀 체험수조와 토끼 먹이주기 체험장을 신설했으며 생태계 복원 청신호이자 멸종위기종인 천연기념물 제330호 수달 1쌍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평일·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이 가능하고 관람은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올해 10월까지 열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소지자에게는 전시관 무료입장 혜택이 있으며 생태관 입장권 소지자는 박람회 입장료 20% 할인을 제공하는 입장권 제휴 행사로 연계관광 서비스를 하고 있다.

김충남 전남해양수산과학원장은 “섬진강어류생태관은 국내 최대 민물고기 전시관으로 사라지는 토종 민물고기를 보존하고 자연환경의 가치를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섬진강 생물자원 연구와 다양한 전시·체험, 편의시설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