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고양 화정도서관, 「꽃을 피워 색깔을 만들다」 운영

- 여름방학 맞이 가족 생태‧환경 체험 프로그램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1:35]

[고양시] 고양 화정도서관, 「꽃을 피워 색깔을 만들다」 운영

- 여름방학 맞이 가족 생태‧환경 체험 프로그램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2/07/01 [11:35]

 

고양시(시장 이동환) 꽃 특성화 도서관 화정도서관이 초등학생과 유아를 대상으로여름방학 가족 생태․환경 체험 프로그램 「꽃을 피워 색깔을 만들다」를 운영한다.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 저학년과 유아를 포함한 2인 가족 20팀을 대상으로오전과 오후에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꽃을 심고 가꾸는 생태체험과 천연염색을 통해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경험을 제공한다.

 

8월 2일에 진행되는 1회차 강의에서는 색을 내는 메리골드와 구절초, 향을 내는 라벤더, 페퍼민트 등의 식물을 심고 꽃과 식물이 주는 다양한 혜택과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알아본다.

 

8월 9일에 진행되는 2회차 강의는 천연염색에 대해 알아보고 손수건을 직접 염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후 화정도서관 인근 은빛공원에서 자라고있는 염료식물 탐방을 진행한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어린이식물연구회’는 1999년 사단법인으로출범해 고양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대상의 생태·환경 프로그램과장항습지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화정도서관의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은 색을 내는 꽃과향기를 전하는 식물을 직접 심어보고 천연염색 체험을 통해 식물의 가치를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7월 1일(금)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031-8075-9202)으로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