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산군] 예산군보건소, 시현마을LH아파트 금연아파트 지정

담배 없는 쾌적한 예산 만들기 동참!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21/12/31 [11:43]

[예산군] 예산군보건소, 시현마을LH아파트 금연아파트 지정

담배 없는 쾌적한 예산 만들기 동참!

조남용 기자 | 입력 : 2021/12/31 [11:43]

 

예산군은 예산 시현마을LH아파트를 제5호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금연구역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거주 세대 2분의 1이상 주민의 동의를 얻어 공동주택의 복도·계단·엘리베이터·지하주차장 등 4곳 전부 또는 일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해줄 것을 보건소에 신청하면 검토를 거쳐 지정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에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예산 시현마을LH아파트는 주민 50.8% 동의를 얻어 공동주택의 해당 4곳 전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해줄 것을 요구했다.

 

군은 제반 사항 검토 후 고시 공고를 마치고 국민건강증진법 9조 규정에 따라 내년 1월 1일부터 예산시현마을LH아파트를 금연아파트로 지정키로 했다.

 

금연아파트로 지정되면 금연아파트 스티커와 금연구역 안내문을 부착해 금연아파트 지정 내용을 3개월간 홍보 및 계도하게 되며, 이후부터 금연구역 흡연자에게 과태료 5만원을 부과하고 흡연자 대상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아파트 지정을 계기로 관내에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금연구역 지정 확대와 간접흡연 피해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