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왕시] 의왕시보건소, 제10호 금연아파트 지정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12/16 [17:13]

[의왕시] 의왕시보건소, 제10호 금연아파트 지정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12/16 [17:13]

 

의왕시보건소가 파크푸르지오 아파트를 제10호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

 

금연아파트는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제5항에 따라 세대주 2분의 1이상 동의를 받아 금연구역 지정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보건소로 제출하면 신청서 검토 후 공용공간인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다.

 

의왕시 제10호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파크푸르지오 아파트는 3개월의 계도 기간을 가진 후 2022년 3월 부터 지정된 금연구역(복도, 계단, 엘리베이터,지하주차장)에서 흡연 적발 시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향후 파크푸르지오는 금연아파트 지정으로 공용공간에서의 흡연 감소, 간접흡연 피해 개선 등 긍정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세대 내 흡연으로 인한 입주민 간 갈등이 줄어들고, 담배연기 없는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 공간을 조성해 아파트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기대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의왕시 이현희 보건소장은“금연아파트 시행 전보다 시행 후에 입주민들이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나 공터, 벤치 등에서 담배냄새를 맡는 간접흡연 경험의 피해가 감소되길 바라며, 특히 청소년 흡연예방에 도움이 되고 금연아파트로서 모범적인 아파트로 발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