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고양시, 탄현근린공원 미조성 부지 꽃씨 파종

상반기 유채꽃 이어 코스모스․메밀 꽃밭 조성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8/10 [11:27]

[고양시] 고양시, 탄현근린공원 미조성 부지 꽃씨 파종

상반기 유채꽃 이어 코스모스․메밀 꽃밭 조성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8/10 [11:27]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9일 장기미집행공원인 탄현근린공원 중 토지매입이 완료된 일부구역에 대해 코스모스와 메밀을 심었다.

 

일산서구 탄현동 92-29번지 일원에 조성 예정인 탄현근린공원은 사업량(부지 면적)이 59,457㎡에 달한다. 현재 부지의 66% 정도가 보상이 진행되었으나 잔여보상과 사업비 확보 단계가 남아있다.

 

공원조성사업 착수가 미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가 매입한 토지는 잡목·잡초와 무단 폐기물 등으로 폐허화되고 있었다. 이에 시는 상반기에 6,200㎡ 면적의 부지를 정리하고 유채꽃씨를 파종해 시민에게 야외 힐링 공간을 제공했다.

 

유채꽃 파종이 인근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시는 유채꽃이 지고 난 자리에 황화코스모스와 메밀종자를 파종했다. 가을 꽃의 대명사인 코스모스와 하얀 메밀꽃은 개화 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안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상반기의 유채꽃 파종이 인근 시민들의 호응도가 좋아 하반기에도 꽃씨 파종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탄현근린공원 2단계사업의 착공을 앞두고 만개한 꽃들이 좋은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