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상주시, 음식점을 찾을 땐 ‘별’을 꼭 확인하세요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실시

남도국기자 | 기사입력 2020/04/11 [01:22]

상주시, 음식점을 찾을 땐 ‘별’을 꼭 확인하세요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실시

남도국기자 | 입력 : 2020/04/11 [01:22]

[다경뉴스=남도국기자] 상주시는 관내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에 온 힘을 쏟고 있다.

▲ 사진설명=상주시, 음식점을 찾을 땐 ‘별’을 꼭 확인하세요 (C) 남도국 기자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영업자가 등급을 신청하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위탁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객석, 조리장, 종사 위생관리, 화장실 등의 위생 상태를 평가·인증해 등급을 지정해 주는 제도다. 평가 결과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3단계로 구분된다.

현재 상주시에서는 블루원상주대식당, 대구왕뽈찜, 수라간, 화서휴게소(한·양식), 화서휴게소(분식), 들안길, 경천한우, 상주들밥상, 본죽상주점, 교촌치킨상주점, 카페정원, 새토종왕순대, 경천섬카페, 청정한우, 바다양푼이동태탕, 상주공간, 그곳, ㈜신세계푸드베이커리상주점 등 18개 업소가 등급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상주시보건소는 신청 업소를 방문해 위생 수준을 진단하고 위생등급 신청을 위해 보완해야 할 사항 등을 알려주는 등 현장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재동 보건위생과장은 “위생등급제를 통해 음식점들이 자율적으로 경쟁하면 위생 수준이 향상되고, 이는 소비자의 건강을 지킬 수 있고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위생등급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상주시보건소 보건위생과 식품위생담당(054-537-51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