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엄마 행복도시 춘천 만들기 정책 발굴

박현식 | 기사입력 2020/03/11 [20:44]

엄마 행복도시 춘천 만들기 정책 발굴

박현식 | 입력 : 2020/03/11 [20:44]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춘천시정부가 엄마가 행복한 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정책 발굴에 나선다.시정부는 3월부터 4월까지 두 달간 ‘엄마 행복도시 춘천’을 위한 정책을 제안받는다고 밝혔다.

시청 홈페이지 내에 별도로 ‘엄마 행복정책 제안방’을 개설해 정책 당사자인 엄마가 다양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엄마 행복정책 제안방’을 통해 제안된 정책에 대해 시정부는 실현 가능성과 소요 예산 등 검토 과정을 거친 후 정책으로 추진할 방침이다.이와 함께 시정부는 자체적으로 엄마 행복도시 정책을 지난 1월부터 발굴하고 있다.

3월 현재 자체적으로 총 62건의 정책을 발굴했으며 이달 중 정책 발굴 보고회를 열고 추진할 수 있는 정책을 선정할 계획이다.

춘천시는 “춘천시는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돼 여성의 정책 과정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 여성 안전 환경 만들기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엄마가 행복하면 그 행복은 가족 전체에 퍼지는 만큼 엄마들이 건강해지고 자신을 위한 시간을 더 갖기 위해 필요한 정책을 당사자인 엄마들의 제안을 받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