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교육청, 전문성 갖춘 학교상담 활성화 기대

Wee클래스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1/11 [19:00]

경북교육청, 전문성 갖춘 학교상담 활성화 기대

Wee클래스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백두산 기자 | 입력 : 2019/11/11 [19:00]

[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은 11일 구미 호텔 금오산에서 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323명을 대상으로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 사진설명=경북교육청, 전문성 갖춘 학교상담 활성화 기대!Wee클래스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C) 백두산 기자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 내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상담 활성화와 학업중단 예방 사업 설명을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 학업중단 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과 위기학생 상담기법, 학업중단 예방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했다.

경북청소년지원센터에 위탁.운영하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 운영 사례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지원되는 학력인정 프로그램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경대학교 천성문 교수가“학생상담에 대한 이해 그리고 상담기법”에 대해 특강을 했다.

아울러 학업중단 예방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단위학교 내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실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설명과 협의 등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내실있는 Wee클래스 운영과 효율적인 학업중단 예방 사업이 운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전문성 있는 상담활동을 통해 따뜻한 경북 교육을 실현하고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