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운영기관 공모

통합적 정신건강서비스 및 자살예방 제공 기반구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30 [10:38]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운영기관 공모

통합적 정신건강서비스 및 자살예방 제공 기반구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30 [10:38]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북도는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 이행의 중심 역할을 할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수행 기관을 오는 11월 12일부터 11월 14일까지 공모 접수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2년 개소 이후 지역사회 내 통합적 정신건강서비스 및 자살예방 제공을 위한 기반구축, 지역사회진단 및 연구조사, 네트워크 구축, 14개 시·군 기초센터 종사자 교육 및 사업 지원, 정신건강위기상담, 인식개선 사업 등을 수행해왔다.

특히 도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각 시·군에 설치된 정신건강 복지센터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전문인력 교육 및 전문성 유지관리, 24시간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상담 운영,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문제 및 자살예방에 대한 밀접한 대응체계 구축 등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왔다.

도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 자·타해 위험이 있는 정신질환자에 대한 정신과적 응급위기 개입 현장대응 역할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전라북도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위탁받아 운영할 기관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실시한 경험이 있고, 정신건강 관련 전문인력 등을 갖춘 정신건강증진시설, ‘고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학교로서 정신건강 관련 학과가 설치되어 있는 학교, 그 밖에 정신건강증진사업 등의 수행에 필요한 조직·인력 및 전문성을 갖춘 기관·단체가 대상이다.

응모하고자 하는 기관은 전라북도 홈페이지에서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모집공고’의 구체적 공모내용 및 제출양식을 확인해 11월 14일 오후 6시까지 위탁신청서, 운영계획서 등을 전북도청 보건의료과로 직접방문 제출해야 한다.

전라북도 정신건강복지센터 선정심사는 당해분야의 전문적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공무원·민간 심사위원들이 정신건강증진사업 추진 실적, 사업수행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전라북도 보건의료과 관계자는 “전라북도 정신질환의 예방, 조기발견·상담·치료·재활 등 통합적 정신건강 체계 구축 및 자살예방 등을 위해우수한 역량을 갖춘 많은 기관들이 공모에응모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