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수단의 슈바이처 고(故) 이태석 신부 숭고한 삶 기린다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0/28 [21:23]

담양군, 수단의 슈바이처 고(故) 이태석 신부 숭고한 삶 기린다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0/28 [21:23]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담양군(군수 최형식)국경을 넘어 숭고한 인류애를 실천한 고() 이태석 신부의 정신을 기리고 봉사와 나눔의 참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단의 슈바이처라 불리는 고()이태석 신부는 20101월 선종 후 담양군 월산면 천주교 공원묘원에 안장됐다. 담양군은 이를 추모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관내 학교를 방문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을 통해 이태석 신부가 실천한 헌신적인 사랑과 나눔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하계 청소년자원봉사캠프에서는 학생들과 울지마 톤즈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헌신적인 사랑에 대해 이야기했다.

 

캠프에 참석한 담양중학교 3학년 이 모군은 다큐멘터리 시청을 통해 따뜻한 가슴으로 사람을 귀하게 여긴 신부님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나눔을 보고 느끼는 좋기회였다고 말했.

 

군은 앞으로 행복한 책 나눔사업을 통해 관내 학교와 드림스타트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책을 나누고 독서 소감문 발표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청소년들이 이태석 신부의 따뜻한 사랑을 배우고 실천하는 교육적 의미를 되새기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다가오는 담양산타축제 기간에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희망티셔츠 만들기와 소외가정을 직접 방문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는 찾아가는 산타 이태석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이태석신부의 봉사정신을 기리고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담양을 위해 고()이태석 신부 봉사상 조례 제정 등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