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 배 ‘제16회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 잔치’ 최우수상 수상

- 박건중 회장, ‘추황’ 품종으로 우수 재배 인정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0/28 [21:25]

정읍 배 ‘제16회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 잔치’ 최우수상 수상

- 박건중 회장, ‘추황’ 품종으로 우수 재배 인정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0/28 [21:25]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16회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에서 정읍배연구회 박건중 회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배 연구소가 주관하고 우리한국배연구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전국 배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최대 배 축제다.

 

이날 행사에서는 배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내 육성 품종 우수성 홍보와 우리 배 소비 확대를 위한 시식 행사, 우리 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학술세미나가 열렸다.

 

, 사전에 24개 주요생산 시·군의 배를 출품받아 식미와 당도, 외관에 대해 평가하고 우수한 생산자를 격려하는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식에서 정읍배연구회 박건중 회장이추황품종으로 농촌진흥청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건중 회장은 30여 명의 회원과 연구회 활동을 하면서 고품질 재배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생산량의 70% 이상을 대만과 베트남에 수출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과 연계한 지역 수출 유망단지 집중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박건중 회장은이번 수상은 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원과 정읍 배 연구회 회원들의 역량 강화에서 비롯됐다앞으로도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받은 우리 배가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