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소방안전본부 119특수구조대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비 일선구조대 순회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10:16]

대구소방안전본부 119특수구조대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비 일선구조대 순회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12 [10:1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창화)는 울산 한화케미칼 염소가스누출 등 최근 증가하고 있는 화학사고에 대비하여 7월 11일부터 8월 14일까지 대구 8개 소방서 119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비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대구소방안전본부 119특수구조대 주관으로 최근 도입한 ’유해화학물질 누출차단 훈련용 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화학물질 차단, 오염확산 방지, 누출물 수거 및 제독훈련 순으로 실시한다.

 

 또한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의 교육훈련을 통해 실제 사고시 특수구조대와 일선 구조대간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현장대응력을 높이는데 그 의미가 크다.

 

 이창화 본부장은 “이번 순회교육을 통해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시 관할 소방서 일선구조대가 신속한 차단조치를 할 수 있도록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실전과 같은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