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소방’화재안전특별조사 실무자 특별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10:56]

대구소방’화재안전특별조사 실무자 특별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12 [10:5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창화)는 화재안전특별조사의 효율성 및 내실화를 목적으로 7월 11일 조사관련 실무자 특별교육을 실시하였다.

 

제천 노블휘트니스 복합스파 및 밀양 세종병원 화재참사를 계기로 근본적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전국적으로 55만 여개의 건축물에 대한 화재안전특별조사를 7월 9일부터 1년 6개월에 걸쳐 실시한다.

 

대구소방은 이번 화재안전특별조사의 내실화를 위하여 소방·건축·전기·가스 분야 121명의 전문 조사인력을 일제 투입하여 ‘19년까지 2만 여개의 건축물을 정밀 조사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조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소방안전본부는 7월 11일(수)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조사자 전체에 대하여 분야별 조사요령 등 실무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교관을 활용하여 전기 및 가스분야 항목별 조사방법 등 자칫 등한시 될 수 있는 분야에 대한 교육을 집중 실시하였다.

 

이창화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분야별 전문지식의 활용으로 조사의 내실화에 철저를 기함과 동시에 절차의 투명성 확보 및 친절 확행으로 화재안전특별조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