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우면,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활용 감자 재배 어려운 이웃 등에 전달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6/15 [15:20]

정우면,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활용 감자 재배 어려운 이웃 등에 전달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6/15 [15:20]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우면이 노인일자리 사업 어르신들을 활용해 감자를 재배, 수확한 감자를 어려운 이웃들에 전달했다.

▲     ©

면은 지난 15일 시 소유 유휴지 900에서 재배한 수미감자 100박스(10kg)를 수확했다. 이 감자들은 지역 내 홀로 사는 노인과 소회계층, 지역사회 발전과 각종 행사에 적극 협조해온 출향인사들에 전달됐다.

 

면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 수익 창출과 건전 여가 선용 기회를 제공하고 농작물을 직접 키워 나눔에도 동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자긍심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 감자를 수확한 농지에는 들깨를 재배,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한편 일부 판매 수익금은 연말연시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면은 지난해에도 감자(300box)와 들깨(30kg)수확, 지역 내 경로당과 홀로 사는 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