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교육청, 교육비·교육급여 집중 신청기간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2/28 [10:53]

부산교육청, 교육비·교육급여 집중 신청기간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2/28 [10:5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광역시교육청은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초·중·고 학생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 집중 신청기간으로 정하고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보호자)는 집중 신청기간에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교육비 지원만 원할 경우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비 원클릭(oneclick.moe.go.kr) 또는 복지로 온라인(online.bokjiro.go.kr)

이번 신청기간 이후에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나, 신청한 월부터 소급해 교육비와 교육급여가 지원되므로 집중 신청기간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다만, 이미 신청해 지원받고 있는 경우에는 다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기존 정보를 활용하여 가구의 소득과 재산을 조사해 계속 지원 여부를 심사받게 된다.


또 자녀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할 경우 지원받고 있는 형제나 자매가 있더라도 꼭 신청해야 한다.

 

교육급여는 기초생활보장제도의 일환으로 지원되는 것으로 지원 기준이 전국 동일하다.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4인 가구 월 소득인정액 225만원 이하) 학생이 해당된다.


소득인정액 : 신청 가구의 소득과 재산을 일정한 방식으로 계산한 값

교육비는 시·도교육청별로 지원항목별 기준이 다르다. 부산의 경우 지원항목별*로 기준 중위소득 60∼80% 이하에 해당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고교학비 60%, 급식비 80%,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60% 등

교육급여 수급자로 결정되면 연간 초등학생은 부교재비와 학용품비 11만6,000원을, 중학생은 부교재비와 학용품비 16만2,000원을, 고등학생은 부교재비·학용품비 16만2,000원과 교과서대·입학금·수업료 전액을 각각 지원받을 수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